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예수는 누구인가?
    성경 2023. 4. 22. 22:59

    성경에는 분명 예수님은 마리아의 아들로 태어난 분명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은 사람일까요? 하나님일까요?

     

    이러한 논쟁은 유대인과 기독교 간에 끊임없는 논쟁거리이기도 하는데요. 유대인들은 아직도 그들이 핍박하여 십자가에 매달아 죽인 예수님을 메시아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데요.

     

    요한복음 1장은 이 물음에 대한 분명한 해답을 주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1:1~15]

    태초에 말슴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하나나님께로부터 보내심을 받은 사람이 있으니 그의 이름은 요한이라 그가 증언하러 왔으니 곧 빛에 대하여 증언하고 모든 사람이 자기로 말미암아 믿게 하려 함이라

     

    그는 이 빛이 아니요 이 빛에 대하여 증언하러 온자라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하지 아니하였으나 영정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들이니라.

     

    이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이처럼 예수님은 본래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셨습니다. 하지만 죄 중에 빠진 자기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 육신이 되어 즉 사람이 되어 이땅에 오신 분이십니다.

     

    예수님이 단지 사람이 아니라 하나님이라는 사실은 왜 이렇게 중요할까요?

     

    예수님은 자신을 믿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시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만약 인간이였다면 이 같은 약속은 이룰 수 없고 성경에서 말씀하시듯 온갖 기적을 행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유대인을 비롯한 하나님을 섬기는 모든 종교가 삼위일체 하나님인 예수님 영접하기를 소망합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