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튜브 지금해도 괜찮을까?
    멘탈 2023. 9. 14. 22:18

     

    유튜브는 디지털 시대를 사는 지금 가장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개인과 기업 모두가 이 플랫폼을 활용하여 성장하고 창의성을 펼치며 독자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데 큰 기회를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시점(2023년 9월)에서도 유튜브를 시작하는 게 맞는 건지, 맞는다면 왜 그런 것인지에 대한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미디어의 힘 활용하기

    미디어는 정보를 전달하고 감정을 전달하는 강력한 수단입니다. 유튜브는 비디오를 통해 정보, 엔터테인먼트,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가장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누구나 공짜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이를 활용하여 개인의 역량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둘째,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대비

    유튜브는 수익 창출의 좋은 수단입니다. 광고 수익, 후원, 판매, 스폰서십, 팬 커머스 등 다 앙한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불확실한 경제적 상황에서 별도의 소득원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셋째, 글로벌 커뮤니티 구축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의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 나라와 문화에서 팔로워와 협업의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국제적인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댓글, 채팅, 소셜 미디어를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넷째,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유튜브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누가 뭐래도 미디어 콘텐츠의 핵심 플랫폼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디어 산업에 진입하고 상품의 무한 경쟁시대에 있어 우위를 점하려면 반드시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섯째, 새로운 기회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는 레드오션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내 주변에 유튜브를 하는 사람은 없다는 사실입니다. 좋은 건지 알고도 하지 않으면 그것만큼 어리석은 것 또한 없습니다. 예를 들어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무리 하루에 많은 손님을 만나더라도 천명 이상을 응대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하지만 유튜브는 천명의 트래픽을 만드는 건 그다지 어렵지 않고 잘만 하면 몇만에서 몇십만 명의 트래픽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사실입니다.

     

    지금 세계에서 제일 잘나가는 아이돌 그룹은 누가 뭐라 해도 BTS(방탄소년단) 것입니다. 이들도 처음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곳이 유튜브입니다. 그만큼 유튜브의 세계 파급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따라서 유튜브는 사실 개인이든 기업이든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 시대에 접어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튜버에 도전하세요. 당신의 삶이 달라질 것입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