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을 진짜로 사랑하는 법
많은 그리스도인들은 '이웃을 사랑하고 그들의 모든 죄를 용서할 수 있지만 그 같은 자비를 자기 자신에게는 적용할 수 없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생각이라는 이유 3가지에 대하여 말해보겠습니다.
첫째,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사랑이 얼마나 큰지를 잘 모릅니다.
우리는 자신을 스스로 사랑하기는 어렵지만 그리스도 안에서는 얼마든지 우리 자신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하신 모든 것을 기뻐하며 현재 그분께서 우리 안에 살고 계신다는 것을 안다면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셨기에 우리를 입히셨으며, 구원을 얻은 구속된 자녀가 깨끗하게 되고, 새롭게 되고, 온전하게 될 당신을 바라보십니다. 그러니 자신을 사랑하기 어렵다면 온전히 내 안의 성령에게 의지하여 그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 됩니다.
둘째, 하나님께서 우리게에 어떤 말씀을 하셨는지 최대한 알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을 읽으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긍정적인 영감으로 우리 안에 부정적인 생각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신앙 고백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살아 숨 쉬는 동안에는 하나님의 사랑을 강화시켜야 합니다. 또한 성경을 읽는 것으로 부족합니다. 우리의 생각은 늘 사단으로부터 공격을 받기 때문에 이를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무기는 바로 하나님의 말씀과 이를 그대로 실천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항상 성경을 가까이 두고 우리 삶 속에서 지혜가 머무르도록 해야 합니다.
셋째, 다른 사람을 향한 마음이 진실해야 합니다.
'진심은 통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비롯된다는 것을 알아채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무한 경쟁 시대 속에 살아가면서 남과 비교하는 마음 경쟁하는 마음들로만 가득 차있습니다. 때문에 내가 무엇인가를 남에게 베풀고 좀 손해를 본다고 하더라도, 하나님께서 이를 모두 지켜보고 계시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런 마음을 항상 주님께 간구해야 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인정받기를 원하는 존재입니다. 사실 돈을 많이 벌고 싶은 이유도 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타인을 위해 진심으로 일하고 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면, 나의 자존감이 높아지고 나 자신을 더욱 사랑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